홍성군, 공공분야 갑질 근절방안 교육
홍성군, 공공분야 갑질 근절방안 교육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9.11.0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백승균 기자] 홍성군은 지난 4일 홍주문화회관에서 군 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그리고 공공분야 갑질 근절 방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갑질’이라는 국민적 관심과 문제의식이 드러나면서 공공분야 갑질을 근절하고 상호 존중하는 공직문화에 청렴의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되었다.

한국장학재단 청렴 옴브즈만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 KPO명강사협회 전문강사 김순영 강사가 초빙되었으며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의 변화, 공공분야 갑질 근절 방안,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등을 교육하며 청렴사회로 나아가는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교육은 교육 시작 전 선·후배 공직자의 청렴 다짐을 통해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변화하고 선도적인 역할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지며 선·후배 간 따뜻한 관심과 격려가 전해졌고 함께 청렴한 홍성군을 만들기 위한 공통의 목표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한 사람의 청렴한 태도와 민원대응이 홍성군 전체의 이미지에 영향을 주는 만큼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군민이 믿고 신뢰하는 군정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독려했다.

한편, 홍성군은 3회에 걸쳐 반부패·청렴의 날을 지정했으며 전 직원에 대해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청렴클러스터 청렴문화 확산활동, 청렴 문자 발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수준 높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