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농을 모십니다' 당진시, 29일까지 공모
'청년 창업농을 모십니다' 당진시, 29일까지 공모
스마트팜 교육, 임대형 스마트팜 경영 참여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9.11.05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2020년부터 청년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 조성사업에 나서는 당진시가 사업 추진에 앞서 이달 29일까지 스마트팜 교육과 임대형 스마트팜 경영에 참여할 청년농업인을 공개모집한다.

시는 청년농업인 선정 공모에 앞서 지난달 연암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스마트팜 위탁 교육과정을 개설키로 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2020년까지 1.6㏊ 규모의 연동형 스마트온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청년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의 운영주체를 정하기 위한 일종의 대상자 선정 절차다.

공모 신청 자격은 만18세 이상 만40세 미만 청년으로, 독립경영예정자 또는 독립경영 3년 이하여야 하며, 최종 선정 후 임대차계약 전일까지 당진시에 주소지 전입이 완료되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에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 중 15명 이내로 청년농업인을 선발해 조성 예정인 임대온실 0.8㏊ 2동에 각각 5명 이내로 배정하고, 나머지 선발인원은 임대형 스마트팜 추가조성이 있을 경우 선해 배정한다는 계획이다.

임대온실을 배정받은 청년농업인은 최대 3년간 원하는 원예작물을 재배해 농업법인 형태로 생산, 유통, 판매, 수출까지 전 과정에서 경영실습을 할 수 있으며, 규모의 경제를 통한 시장경험도 가능하다.

또한 시는 경영실습 과정 중에는 연암대학교와 함께 스마트팜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모든 과정을 이수한 경영실습 졸업생들에게는 자립형 스마트팜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농식품부 정부융자지원사업의 우선지원 대상자로 추천할 계획이다.

기타 이번 청년농업인 선정 공모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청 농업정책과 원예산업팀(☎041-350-4142)으로 문의하거나 당진시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