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운전직 공무원 등 대상 안전운전·음주운전 예방 등 교육 외
[세종소식] ○...운전직 공무원 등 대상 안전운전·음주운전 예방 등 교육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1.0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직 공무원 등 대상 안전운전·음주운전 예방 등 교육

세종시가 7일 운전직, 차량관리자, 공용차량 운행자 등을 대상으로 공용차량 사고 예방 및 교통법규 위반사례 감소를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세종시 운전직 공무원과 읍면동 복합커뮤니티센터·세종도시교통공사 등을 포함한 세종시 산하 전 기관 공용차량 담당자 및 운행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도로교통공단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이형규 교수는 이날 교육에서 안전운전 방법, 음주운전 예방, 개정 도로교통법 등을 내용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이번 교육과 함께 차량 관리 상태, 차량운행일지 및 정비대장 작성 여부, 공무용 기관표시 부착 상태 확인 등에 대한 공용차량 관리실태 정기점검을 한 달간 실시할 계획이다.

김동민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은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공용차량 운행 및 안전한 교통환경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공용차량 관리 및 안전운행 교육을 실시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공용차량 관리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름동 복지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세종시 아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현장, 오미경)가 7일부터 1박 2일간 강원도 강릉에서 복지리더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보장위원회와 아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리더로, 지역의 복지 문제를 위해 고민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강릉시 주문진읍을 방문해 지역복지 문제 해결과정을 현장에서 직접 배우며, 지역조직화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민·관 협력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신현장 아름동장은 “평소 지역사회복지증진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애쓰는 아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민·관이 협력해 촘촘한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