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논산시의회-논산경찰서, 안전논산 구축위해 손 잡다
논산시-논산시의회-논산경찰서, 안전논산 구축위해 손 잡다
7일 논산경찰서에서 논산경찰서 신축 업무 협약 체결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9.11.0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최춘식 기자]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7일 논산경찰서에서 황명선 논산시장, 김진호 논산시의회의장, 장창우 논산경찰서장을 비롯한 2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논산경찰서 청사 신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논산경찰서 신축으로 시민 편익과 치안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세 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불어, 주차장 및 휴식공간 확보 등 시민을 위한 편의시설을 대폭 개선하고, 추모공원 조성을 통해 현 부지의 역사적·안보적 가치를 보존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 논산경찰서의 경우 1981년 준공되어 38년이 경과된 건축물로 충남청 관내 16개서 중 노후도가 가장 심각해 지난 2017년부터 경찰서 신축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뤄져 왔다.

황명선 시장은 “시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일은 기초지방정부로서 가장 중요한 일”이라며 “신속한 청사 신축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조할 것이며, 각 기관과의 유기적 관계를 통해 공동체 치안시스템 구축으로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논산을 만드는 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창우 경찰서장 역시 “조속한 시일 내 청사부지를 결정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뜻을 함께 해주신 황명선 논산시장님, 김진호 시의회의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