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희의 건강한 화장품 이야기] 청보리- 슈퍼푸드 ②
[황소희의 건강한 화장품 이야기] 청보리- 슈퍼푸드 ②
  • 황소희 네츄럴제이 대표
  • 승인 2019.11.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소희 네츄럴제이 대표

[황소희 (주)네츄럴제이 대표]  매년 4월에서 5월초 제주 가파도에는 녹색물결이 넘실거리는 ‘청보리 축제’가 한창이다. 필자도 매해 녹색물결의 장관을 몸소 체험하고 싶지만 맘처럼 실물로 직접 보긴 쉽지 않았으나 매스컴 보도를 통해 보면 4월의 바람따라 넘실대어 섬을 수놓는 모습이 그야말로 장관이었다.

외떡잎 식물에 속하고 푸른 빛을 띠는 보리 종류 중 하나인 풋보리는 청맥이라고 불리어지며 이런 보리가 누렇게 익기 전 상태를 말하는 어린 청보리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운동,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고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에너지를 활성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단백질 합성과 소화작용 및 피부개선이 되어 윤기가 나게 해주고 노화방지 그리고 주름살과 기미 피지 등 방지에 도움이 된다. 열량이 낮다보니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한편 최근 대한화장품학회 논문 보고에 따르면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함유로 항염효과도 언급된바 있다.
이렇듯 어린 청보리에 풍부한 성분으로 쏟아지는 기능성 곡물과 식품들 중에서 쌀로 소비될 뿐 만 아니라 천연화장품 원료로도 활용이 되고 있다.

한편 이니스프리에서는 청보리 라인 제품으로써  청보리 각질제거제, 파우더워시, 클렌징크림, 토너, 마스크팩 등을 판매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