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규암초·부여초, 역사문화탐방 공동사업 실시
부여 규암초·부여초, 역사문화탐방 공동사업 실시
‘역사야 놀자’ 프로그램, 전북 고창 고인돌박물관 등 방문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11.1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암초, 부여초 역사야 놀자 역사문화탐방 진행모습
규암초, 부여초 역사야 놀자 역사문화탐방 진행모습

규암초(교장 정희순)는 최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초등 2개교 공동사업인 ‘역사야 놀자’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을 부여 초와 함께 공동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부여 초와의 공동사업으로 전북 고창의 고인돌 박물관 등을 방문전북 고창의 고인돌 박물관 등을 방문다. 고창 고인돌 유적지는 그 규모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넓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세계에서 유일하게 다양한 고인돌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청동기 시대의 대표적인 유물인 고인돌을 살펴보며 왜 고인돌을 만들었는지, 왜 전쟁을 많이 했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 학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사실 내가 참여하고 싶었던 것 보다 엄마가 가보라고 권유하시기도 했고, 친한 친구도 참여한다기에 같이 오게 되었는데 막상 와보니 너무 좋다. 역사를 어렵게만 생각했었는데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해보며 설명을 들으니 청동기 시대가 잘 이해되고 재미있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교육복지사들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부여지역의 초등 2개교가 매년 연합하여 역사탐방, 진로탐색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있는데 타 학교와의 긍정적 교류를 통해 유대관계도 넓히고 좋은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하며 같이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