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중, 제3회 충남 응급처치 경연대회 '대상'
호서중, 제3회 충남 응급처치 경연대회 '대상'
4년 연속 수상, 23일 전국심폐소생술대회 충남대표 출전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9.11.1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중 응급처치 경연대회
호서중 충남 응급처치 경연대회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호서중학교(교장 김정배)는 지난달 26일 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에서 열린 제3회 충남 응급처치 경연 대회 '대상' 수상 결과를 지난 11일에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대전·세종·충남대회부터 재작년 충남대회 대상(행정안전부장관상), 작년 충남대회 대상(소방청장상) 수상에 이어 올해도 전체 1위의 영예를 안았고, 이로써 11월 23일 진행되는 전국 중·고등학생 심폐소생술대회에 충남을 대표하여 4년 연속 출전하게 된다.

이날 경연대회는 식전행사, RCY골든벨, 필기경연, 실기경연 순으로 진행했다. 실기 1경연장은 상처(삼각건 사용법과 붕대처치), 2경연장은 심폐소생술 경연으로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대처능력을 경연하는 자리였다.

호서중학교는 2학년으로 구성된 박영주, 장연우, 정수연, 표승연 학생들의 최우수상, 3학년 박한나, 윤현영, 정은서, 조소희 팀이 대상(소방청장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상의 쾌거는 평소 쉬는 시간을 활용하고 또 하교 후에도 학교에 남아 땀방울을 흘렸던 학생들의 열정과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 이진경 지도교사의 탁월한 지도력과 노력이 함께 이루어 낸 뜻 깊은 결과였다.

이진경 교사는 "학생들이 대회준비 및 응급상황에 대한 신속한 처치과정 수련을 통해 자발적으로 깨우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타인과 소통할 줄 아는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