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무시험 배정 담당자연수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무시험 배정 담당자연수 실시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3개 학군 9개 학구 배정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19.11.1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초등학교 6학년 진학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지난 11일 아산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무시험 배정 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초등학교 6학년 진학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지난 5일 아산교육지원청 입학추첨관리위원회에서 의결된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임생 무시험 배정 추진 계획 설명과 배정 관리시스템의 사용법 교육 및 질의 응답시간으로 이루어졌으며 진학 담당자들의 배정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었다.

아산 관내 중학교 학교군·구 현황은 3개 학군, 9개 학구로 나누어 배정하며, 배정방법은 선 지망 후 추첨방식으로 전년도와 동일하다. 전년 대비 달라진 점은 지난 3월 개교한 아산공수초가 배방학군에 추가되었으며, 재배정원서 및 입학배정포기성 양식이 14개 교육지원청 표준화된 서식으로 변경되었으며, 우선배정 대상자로는 체육특기자, 지체부자유자, 교육지원대상자, 특수교육대상자, 어린이복지시설 입소자, 다자녀가구(4자녀 이상)가 있다.

아산지역 중학교 배정 원서 접수는 이달 25일부터 29일까지이고, 중학교 신입생 학교배정 공개 설명회 및 추첨은 내년 1월 16일 실시할 예정이다.

조기성 아산교육장은 이날 연수를 통해 “초등학교를 졸업해 중학교에 진학하는 것은 설레기도 하고, 또한 다음 해를 준비할 시기라며, 6학년 선생님들이 그러한 아이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길 부탁하며,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무시험 배정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