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안면고 글빛누리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운영
태안 안면고 글빛누리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운영
‘북(Book)적 북적! 가을은 독서의 계절’ 주제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9.11.1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고등학교 독서의달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

안면고등학교(교장 한상영) 글빛누리 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10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북(Book)적 북적! 가을은 독서의 계절’을 주제로 한 행사는 학교 도서관 활성화와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습관 형성 및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됐다.

한 달 동안 이어진 행사에는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독서 관련 명언 쓰기, 독서 십자말 풀이, 안면고 다독왕’과 같은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과 함께 행운권을 뽑는 재미까지 더해져 많은 학생이 참여했다.

안면고등학교 1학년 한 학생은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덕분에 학교 도서관에 한 번 더 와보게 되고, 이를 통해 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돼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 글빛누리 동아리의 2학년 학생은 “북(Book)적 북적 행사의 이름처럼 도서관이 독서 활동을 하는 친구들로 북적이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올 한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과 내실 있는 독서 동아리 운영으로 안면고의 독서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한 글빛누리 도서관은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