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청소년정책 활성화 연구모임 활동 마무리
세종시의회‘청소년정책 활성화 연구모임 활동 마무리
12월 초에 활동결과보고서 발간 예정…조례제정·정책개선 성과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1.1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청소년 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제6차 간담회 개최 모습
세종시의회 청소년 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제6차 간담회 개최 모습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 손현옥 의원)이  15일 제6차 간담회를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손현옥․박용희․유철규 의원과 조주환(세종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센터장 등 총 7명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이영세․윤형권 의원도 특별 게스트로 참석해 연구모임의 대미를 장식했다.

간담회는 지난 1년 동안의 연구모임 활동내용과 성과를 담은 활동결과보고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 및 보완의견을 교환하는 등 활발한 논의와 토론이 이뤄졌다.

6차 간담회를 끝으로 청소년정책 활성화 연구모임의 활동은 모두 종료 되었으며, 올 한해 활동실적으로 6번의 간담회 개최와 2번의 현장방문(하자센터, 청개구리 연못), 1번의 초청강연(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창욱 박사)을 통해 세종시 청소년 정책의 질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다.

특히 지난 8월에 수원시에 위치한 ‘청개구리 연못’을 현장 방문하여 청소년 자유공간 운영 현황 및 효과 등을 벤치마킹하여 세종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 및 힐링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거점형 자유공간 설치를 집행부에 제안하기도 했다.

손현옥 대표의원은 “여러 회원님들이 적극적으로 연구모임에 참여해 주신 덕분에 「어린이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제정과 다양한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연구모임의 성과가 집행부의 청소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모임에서는 지금까지의 논의내용과 성과를 담은 결과보고서를 오는 12월 10일까지 발간하여 세종시의회 의장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