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중앙초, 꿈드림 마음드림 동아리 봉사활동
서천군 장항중앙초, 꿈드림 마음드림 동아리 봉사활동
서천군립노인요양병원 찾아 봉사활동 전개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11.1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학력 및 특기신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백광현)에 지난 18일 반가운 소식이 찾아왔다. 장항중앙초등학교 꿈드림 마음드림 학생동아리 70여명이 서천군립노인요양병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실천중심 인성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노인들이 생활하는 서천군립노인요양병원을 찾아 공손히 인사소개하기, 우쿠렐레, 방송댄스, 악기연주, 합창, 손․어깨 주물러 드리기 및 말벗 해드리기 활동을 운영했다.

몸이 불편하신 작은 체구의 할머니는 많은 학생들이 이곳으로 봉사활동을 다녀갔지만 가까운데서 온 장항중앙초 학생들만큼 적극적이고 마음을 전해주는 학생들이 없었다며 춤을 추고 악기를 연주할 때 해맑게 웃는 모습은 잊지 못할 것이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장항중앙초 백광현 교장은“학력 중심의 교육관에서 탈피해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기회를 많이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험을 계기로 효도의 뜻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사회적 배려와 봉사의 참뜻을 학생들이 배워 사회에 나가서도 함께 사는 세상의 아름다운 이웃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며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