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제8회 세종시농업인대학 졸업식 개최 외
[세종소식] 제8회 세종시농업인대학 졸업식 개최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1.1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랑의 김장나눔’활동

세종시 전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만익·한석수)가 18일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정성껏 가꾼 배추 1,400포기로 지역 사회단체, 주민 및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김장을 해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구 및 경로당 등 300여 곳에 전달했다. 

‘사랑의 김장나눔’은 지난 2017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해가 갈수록 더 많은 단체와 주민들이 참여해 김장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제8회 세종시농업인대학 졸업식 개최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가 과학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추진한 ‘2019년 세종시농업인대학’이 19일 졸업식을 끝으로 전 일정을 마무리했다.

2019년 세종시농업인대학은 지난 3월 ‘복숭아’, ‘한우’ 2개 과정을 개설해 그동안 매주 1회, 총 43회에 걸쳐 집합 교육을 통한 이론 수업과 실습 및 현장견학을 병행 실시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유공농업인 및 공로상 시상, 졸업증서 수여, 졸업생 소감 발표, 축사 등이 실시됐고, 간단한 다과와 함께 졸업생 발전 방안 협의회와 추후 교육생모임에 대한 회의도 열렸다.  

○...새롬동 11월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세종시 새롬동주민센터(동장 김학준)가 19일 새롬동 상가주변, 도로변, 근린공원에서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1월 국토대청결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새롬동의 깨끗한 이미지를 만들고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하여 실시됐으며, 참가자들은 새롬·다정·나성 일대 상가 주변 도로변 등에 방치된 생활쓰레기 0.6톤을 수거했다.

특히 참가자들은 불법 현수막을 수거·정비하고 재활용품 등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방법을 안내했다.

김학준 새롬동장은 “11월 국토대청결 운동에 참여해 주신 지역주민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거주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에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