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장군면‘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외
[세종소식] 장군면‘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1.2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군면‘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세종시 장군면 복지회관에서 18일과 19일 이틀간 ‘행복한 동행,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열렸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는 장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윤빈·최은철)를 중심으로 장군면 새마을협의회와 관내 기업체가 함께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장군면과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공주아스콘㈜, 대성아스콘㈜, ㈜동원유지, ㈜한밭비료 등 기업체의 성금 350만 원을 포함해 많은 후원자들의 정성이 더해져서 이웃사랑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장군면 새마을협의회는 그동안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배추를 활용해 김장김치 약 1,000포기를 담그고 포장했다.

장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를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등 관내 어려운 이웃 50가구와 경로당 31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정진군 새마을부녀회장은 “배추 재배부터 김장까지 회원 모두의 정성이 담겨 있다”며 “사랑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7일 중촌동복컴 체육관서으로 최현우매직쇼

세종시 종촌동(동장 김정희)이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27일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지하 2층 체육관에서 시민들을 위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최현우매직쇼’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7시부터 힙씨크루 댄스를 시작으로 신나는 분위기 속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마술사 최현우의 매직쇼가 펼쳐진다.

마술사 최현우 씨는 대한민국 1호 마술사 이홍선의 제자로, 아시아인 최초 국제마술협회 경연대회 클로즈업부문 우승을 거둔 화려한 경력과 매번 다양한 마술 공연을 펼쳐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마술사다.

이번 공연은 약 2시간 동안 전체연령 가족 모두 관람할 수 있는 수준으로 개최되며, 당일 현장접수로 선착순 600명을 받는다.

김정희 종촌동장은 “이번 공연은 종촌동 예산협의회에서 발굴한 주민숙원사업의 일환으로, 주민 요구에 따른 관객 중심, 맞춤형 문화공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전의면, 깨끗한 등하굣길 만들기 추진

세종시 전의면(면장 이은일)이 20일 전의중학교 인근에서 안전한 통학환경을 만들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조성하고자 공무원과 민간단체가 함께 학교 주변 폐기물을 정비했다.

이날 활동은 학교 주변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 도로변 및 하천 등을 청소하고,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특히 환경취약지역의 불법 광고물 제거, 폐기물 불법 소각 금지 안내문을 배부하며 홍보활동도 함께 추진했다.

이은일 전의면장은 “이번 깨끗한 등하굣길 만들기 활동에 참여해 주신 지역 주민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마을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