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충남도서관, 역대 도지사 초청간담회 부적절”
충남도의회 “충남도서관, 역대 도지사 초청간담회 부적절”
"다목적실에 휴대용 가스레인지 반입·사용… 운영규정 어긋나" 질타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11.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도민을 위한 공공시설인 충남도서관이 집행부 행사 개최를 이유로 ‘사유화’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김옥수 의원(비례)은 19일 충남도서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역대 도지사 초청 간담회 당시 운영 규정에 어긋나는 행위가 이뤄졌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지난 8월 초 충남도는 충남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역대 지사 초청 오찬 간담회를 열었다.

식사는 구내 식당이 아닌 이 곳에서 이뤄졌고 음식 등을 데우기 위해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충남도서관 운영에 관한 규정 제5조 및 제6조에 따르면 지정된 장소 이외에 음식물을 섭취하는 행위는 삼가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 화재 위험과 악취, 혐오감을 주는 물품을 소지한 자는 출입을 철저히 제한하고 있다.

김 의원은 “화기 위험이 있는 물품을 도서관 안으로 반입한 것은 규정상 허용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도지사 간담회라는 명목 아래 특혜를 베푼 것”이라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도서관은 도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지어진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정해진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며 “모든 도민이 형평성 있게 도서관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부터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