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 집수리 봉사 외
[세종소식]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 집수리 봉사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1.2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 집수리 봉사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가 지난 20일 세종시 자원봉사센터, 어깨동무봉사단과 함께 어려운 이웃의 헌집을 개보수하는 사랑의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서 세종발전본부는 직원들이 모은 성금 500만 원을 활용해 자원봉사자와 함께 장군면의 독거노인 가정에 도배, 장판 및 싱크대와 창문을 교체하는 등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했다. 

김경수 세종발전본부장은 “직원들의 작은 정성이지만 소외된 우리의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발전본부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임윤빈 장군면장은 “지속적인 참여가 쉽지 않음에도 매년 지역 주민들을 위해 봉사해 주시는 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와 자원봉사센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부강면, 현대엘앤씨-세종종합사회복지관 참여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

세종시 부강면(면장 이상욱)이 21일 문화복지회관에서 지역주민 120가구에 김장김치를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함께하는 행복! 따뜻한 겨울나기-사랑의 김장김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부강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해 현대엘앤씨(L&C)세종사업장(사업장장 유완종),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백기)이 참여해 김장김치 1,000㎏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현대엘앤씨 유완종 사업장장은 “모두가 정성을 담아 열심히 만든 김치를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우리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협력하는 관계를 이어나가기 위해 우리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상욱 부강면장은 “민관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살기 좋은 부강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북세종 통합건강센터 사업연계 실시

세종시 전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은일·윤혜란)가 북세종 통합건강센터와 협력해 건강한 반찬봉사 특화사업을 추진한다.

전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스스로 식사준비가 어려운 장애인, 독거노인 등 30여 가구에 협의체 위원이 직접 조리한 국과 밑반찬을 배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맛있는 동행, 행복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반찬 지원 대상자가 건강 취약계층임을 고려해 북세종 통합건강센터와 협력을 통해 21일 염도 측정 및 고혈압 예방에 좋은 식단·레시피 교육을 받았다.

레시피 교육에 이어서는 꾸준히 국 조리에 참여하고 있는 봉사자들의 작업 전후 질환 예방을 위해 북세종 통합건강센터의 운동지도사와 연계한 스트레칭 및 정리운동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전의면은 앞으로도 북세종 통합건강센터와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봉사자는 물론, 반찬 지원 대상자들을 상대로 건강 상담 및 교육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은일 공공위원장은 “행복찬 국 배달사업은 스스로 식사준비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