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제1회 대평동 주민자치축제 성료 외
[세종소식]제1회 대평동 주민자치축제 성료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1.2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남면 새마을회·엔케이세종병원 김장 나눔행사

세종시 금남면 새마을회(새마을회장 홍선의, 부녀회장 이난희)와 엔케이(NK)세종병원(이사장 김영제)이 23일 금남면사무소 앞마당에서 ‘사랑의 쌀·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금남면 새마을회원과 NK세종병원 직원 등 50여 명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직접 김장 2000포기를 담그며 구슬땀을 흘렸다.

금남면은 김장김치와 함께 이날 엔케이세종병원이 기탁한 쌀 10㎏ 50포를 관내 독거 어르신을 비롯해 어려운 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양현권 금남면장은 “이번 행사에 도움을 주신 금남면 새마을회와 엔케이세종병원 덕분에 독거노인과 불우이웃들이 따스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23일 제1회 대평동 주민자치축제 성료
 
세종시 대평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해식)가 23일 대평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체육관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과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대평동 평생학습동아리인 ‘팝스오케스트라’의 공연과 자매결연지인 금남면의 ‘풍물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방송댄스, 우쿨렐레 공연, 오카리나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됐다.

특히 대평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행사를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 노인문화센터 수강생, 평생학습동아리까지 함께 무대를 꾸며 모든 연령층이 함께하는 주민자치축제로 치렀다.

김해식 주민자치위원장은 “그동안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익힌 솜씨와 재능을 마음껏 선보인 알찬 공연이었다”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화합과 소통의 자리가 되어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