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 유형II 협의회, 실무자 간담회 개최
대학혁신지원사업 유형II 협의회, 실무자 간담회 개최
23일 건양대서 지역인재 양성 혁신체제 확산 모색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9.11.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유형Ⅱ)협의회(회장교 건양대)는 23일 건양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 짐나지움에서 열린 지역민과 함께하는 ‘2019년 지역혁신 상생협력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성과확산을 위한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모인 대학혁신지원사업(유형Ⅱ)협의회 참여대학은 건양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동서대학교, 목원대학교, 순천대학교, 연세대학교(미래캠퍼스), 우석대학교, 유원대학교, 조선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교, 국립한경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등 총 12개교다.

이날 실무자 간담회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역혁신주체(지자체‧기업‧학교‧정부재정지원사업 수행대학)간 공감대 형성과 ‘지역인재 양성 혁신체제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다음달 11~12일에 각 대학간 1년의 사업성과 중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워크숍(성과포럼)을 통해 공유하는 한편, 정기적인 실무자 회의는 각 권역의 대학을 선정해 순환 개최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 ‘찾아가는 창의진로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드론경진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지역의 수요를 기반으로 지자체의 적극적 동참을 이끌어내 초중고 학생을 교육하고 그 성과를 선보였다는 점에서 지역혁신주체(지자체‧대학‧기업)가 공감대를 형성하고 혁신적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갖는다.

건양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이규환 단장은 “유형Ⅱ에 함께하고 있는 12개교는 각 지역의 거점대학으로서 우리대학과 지자체가 함께해온 그간의 노력을 확산하고 책무를 다하는 모습을 보여 지역과 상생하는 우수권역의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