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김기현 전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에 "사실무근"
靑, 김기현 전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에 "사실무근"
김기현 "악랄한 권력형 범죄"… 황운하 "경찰청서 하달"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9.11.2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 [사진=연합뉴스]
김기현 전 울산시장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청와대는 27일 김기현 전 울산시장과 관련한 비위 첩보가 청와대에서 경찰로 전달돼 '하명수사'가 이뤄졌다는 의혹이 보도된 것을 두고 "청와대는 개별 사안에 대해 하명수사를 지시한 바가 없다"고 말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하명수사가 있었다는 보도는 사실 무근"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고 대변인은 "청와대는 비위 혐의에 대한 첩보가 접수되면 정상적 절차에 따라 이를 관련 기관에 이관한다"며 "당연한 절차를 두고 마치 하명수사가 있었던 것처럼 보도하는 것에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법과 원칙에 따라 사안을 처리해 왔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했다. 

김 전 시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가 공권력을 동원해 민심을 강도질한 전대미문의 악랄한 권력형 범죄를 자행했다"며 자신이 경찰 수사를 받으면서 낙선했던 지난해 6·13 지방선거에 청와대가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전 시장은 "언론보도에 의하면 검찰은 작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저에 대한 표적수사를 하도록 당시 울산경찰청장이었던 황운하 현 대전지방경찰청장에게 지시한 의혹이 있는 정황을 포착했다"며 황 청장과 배후세력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한편 황 청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울산경찰은 경찰청 본청으로부터 첩보를 하달 받았을 뿐, 그 첩보의 원천이 어디인지 생산경위가 어떠한지는 알지 못한다"며 "즉 울산경찰과는 무관한 일"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달된 첩보의 내용은 김 전 시장 비서실장의 각종 토착비리에 관한 첩보였다"며 "일체의 정치적 고려 없이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하고 절제된 방법으로 수사를 진행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