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이원초, 이원알뜰장터 성황
태안 이원초, 이원알뜰장터 성황
먹거리 장터, 아나바다 장터, 창의융합부스 체험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9.12.0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초 알뜰장터 운영

마지막 잎새가 벚나무 가지끝에서 늦가을 햇살을 받으며 빨갛게 흔들거리던 11월 29일 오후, 이원초등학교(교장 이한규) 한마음관에서 이원알뜰장터가 개장했다.

이 장터는 이원초등학교 및 관동분교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아나바다 정신을 반영하여 건전한 소비문화를 선도하고 재활용과 자원절약 생활습관을 정착시키기 위하여 함께 준비했고, 거기에 교사들이 창의융합체험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더 다채로운 장터 모습을 펼치게 됐다. 이 날 장터에서는 크게 ‘먹거리 장터’ ‘아나바다 장터’ ‘창의융합부스 체험’ 으로 운영됐다.

‘먹거리 장터’에서는 학부모들의 협조로 떡볶이, 어묵, 소떡소떡, 다문화음식 등의 음식을 판매했고, ‘아나바다 장터’에서는 기증한 중고물건들로 옷가게, 장난감가게, 책가게 등의 물건을 팔았고, ‘창의융합부스’에서는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증강현실 나의 진로 사진 찍기’, ‘별자리 만들기’, ‘코딩 로봇 축구’, ‘내맘대로 날리는 무동력 모스 글라이더’ 등 8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김부경 이원면장을 비롯한 이원면사무소 직원들이 함께 장터에 들러 참여하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는 등 훈훈한 모습을 자아냈다.

이원알뜰장터는 함께 했던 학부모와 학생들이 ‘과학마술공연’ 관람을 끝으로 문을 닫았다. 이날 장터 수익금은 학생회가 정하는 곳에 사용하고 내용을 공개하기로 하였는데, 기부와 봉사를 실천하는 기회가 되리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