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방송영상스피치과, 유튜브·쇼호스트 등 방송유망 직종 두각
한국영상대 방송영상스피치과, 유튜브·쇼호스트 등 방송유망 직종 두각
국내 대학 유일 스피치 전문학과 명성 확인
  •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 승인 2019.12.0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 방송영상스피치과 이현조 재학생.
한국영상대 방송영상스피치과 이현조 재학생.
한국영상대 방송영상스피치과 정은주 졸업생.
한국영상대 방송영상스피치과 정은주 졸업생.

한국영상대(총장 유재원) 방송영상스피치과 재학생 및 졸업생이 기존의 지상파, 케이블방송 뿐만 아니라 유튜브 및 모바일 쇼호스트에서도 두각을 보이면서 방송유망 직종에 대한 탁월성을 보임으로써 시청자들의 큰 사랑에 각 방송 관계자들로부터 전속 계약이 줄을 잊는다.

화제의 주인공들은 방송영상스피치과 이현조 학생의 경우 KTV국민방송의 유튜브 채널인 KTV스콘의 ‘출동 어벤져스’의 MC를 맡아 주목받는 가운데 현재 방송을 통해 벤처기업을 소개하고 관련 게스트와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을 진행에 나서고 있다. 그는 대학생다운 젊은 열정과 탁월한 진행 실력도 맘껏 시청자들에게 전파하다 보니 이 결과로 현재 ‘출동 어벤져스’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와 사랑을 한몸에 독차지한다.

이어 이 학교 졸업생 방송영상스피치과 정은주 양은 지난 11월 현대홈쇼핑 모바일 쇼핑 공개오디션을 통해 ‘도-나쓰’에서 최종 합격에 영광의 인물로 탄생돼 현재 현대홈쇼핑 모바일 부문의 쇼호스트 전속 계약에 체결되는 등 영광의 주인공으로 그 기쁨을 만끽한다.

방송영상스피치과 김경아 교수는 “유튜브 및 모바일 쇼호스트 등 시청자와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미디어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아나운서, MC, 쇼호스트, 1인 미디어 진행자 등을 희망하는 젊고 재능 있는 방송 지망생들이 관련 분야에 대거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 방송영상스피치과는 국내 대학 유일의 스피치 전문 학과로 이미 그 명성을 뒤받침하고 있다. 또한 방송분야 최고의 현직 방송인들이 참여의 계기를 통해 아나운서, 성우, 쇼호스트, MC, 1인 방송진행자, 스피치전문가의 길도 왕성한 빛을 바라고 있어 전국 대학가 그 명성이 자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