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규암초병설유, 장애인식개선 독서퀴즈대회
부여 규암초병설유, 장애인식개선 독서퀴즈대회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12.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암초병설유, 독서퀴즈대회 진행 장면
규암초병설유, 독서퀴즈대회 진행 장면

규암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정희순)은 최근 다양한 책을 통해 독서 습관을 기르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친구와 더불어 사는 생활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독서퀴즈대회를 실시했다.

이 날 독서퀴즈대회는 연령별 아동에게 적합한 인성, 장애인식개선 도서를 선정하여 각 학급에서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고 아침 독서 시간 및 자유선택활동을 통해 책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한 가정과의 연계지도를 통해 해당 도서를 부모님과 함께 읽어볼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대회에 참여한 51명의 원아들은 진지한 태도로 독서퀴즈대회에 임하였고 책의 내용과 관련한 정답을 맞춘 유아들의 함성 소리와 아쉬워하는 유아들의 목소리가 대회장을 가득 채웠다.

이번 독서퀴즈대회에 참여한 유치원 원아들은 “교실에서 읽었던 책의 내용을 생각하면서 퀴즈를 맞추니 더 재미있었어요. 앞으로 친구를 도와주고 즐겁게 유치원에서 놀이할거에요”라며 독서퀴즈대회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정 원장은 “이번 독서퀴즈대회를 통해 유치원 원아들이 ‘틀림이 아닌 다름’에 대해 이해하고 장애에 대한 편견없이 친구를 이해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규암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는 유아들이 밝고 건강한 인성을 바탕으로 친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