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 범죄예방 한마음대회 참석
오세현 아산시장, 범죄예방 한마음대회 참석
우범지역 순찰 범죄 예방활동 등 유공자 표창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19.12.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개최한 ‘2019 범죄예방 한마음대회’에서 표창을 수상한 유공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는 오세현 아산시장(오른쪽)

오세현 아산시장은 지난 5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법무부 법사랑위원 천안아산지역연합회(회장 김춘식) 주관,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지청장 나찬기) 주최로 열린 ‘2019 범죄예방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유공자를 표창하고 축사를 전했다.

이번 대회는 나찬기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장, 국회의원, 법사랑 임원 및 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역 봉사활동에 매진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장학금 전달식 등이 이뤄졌다.

법무부 법사랑 천안아산지역연합회는 법무부 훈련 제934호 범죄예방 지원봉사자 기본규정에 의해 선도조건부 기소유예자 선도, 보호, 상담지도 활동과 청소년 유해업소 및 우범지역 순찰 범죄예방활동 전개, 청소년들의 정서순화를 위한 교육 및 예술행사 등의 봉사를 펼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현재 우리 사회는 청소년 관련 문제가 해마다 증가하고 심각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법사랑 천안아산연합회는 청소년의 건전한 취미 및 놀이문화 육성, 준법정신 함양을 위해 매년 힘써오고 있다”며 “아이들의 멘토이자 인생 선배 역할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법사랑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