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유곡초, 하반기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실시
당진 유곡초, 하반기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실시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9.12.0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곡초 교통안전교육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유곡초등학교(교장 곽승근)에서는 지난 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2교시 1학년을 시작으로 3교시 2·3학년, 4교시 4·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이해 속도에 맞게 밀접한 교육이 되도록 활동을 마련하였다.

이날 강의는 충청남도 교통연수원 소속 강사의 강의로 차내 안전, 보행 안전, 안전한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의 순서로 이루어졌다.

1학년 학생들의 경우 교통안전을 생활화하고 더욱 면밀하게 배울 필요가 있어 단독으로 교육 일정을 배치하였고, 학생 개개인이 모두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을 실시하며 안전 보행수칙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평소 잘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했지만 강사의 질문을 통해 학생들이 차량 안에서나 보행 시 안전에 대해 잘 모르고 있거나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음을 인식하게 되었다. 특히 자동차 보행 중 물건을 떨어뜨려 안전벨트를 푸는 경우,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사고와 관련된 영상을 보고 순간순간 발생하는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느끼며 경각심을 갖기도 하였다.

곽승근 교장은 “이번 하반기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으로 유곡초등학교 학생들의 교통안전 의식이 더 높아졌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