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새 원내대표에 심재철… 정책위의장 김재원
한국당 새 원내대표에 심재철… 정책위의장 김재원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9.12.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신임 원내대표(왼쪽)와 김재원 신임 정책위의장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심재철 신임 원내대표(왼쪽)와 김재원 신임 정책위의장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자유한국당 신임 원내대표에 5선의 심재철 의원(경기 안양동안을)이 선출됐다. 원내대표와 한 조를 이뤄 출마하는 정책위의장에는 3선의 김재원 의원(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이 당선됐다. 

심재철·김재원 의원조는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정책위의장 선거 결선 투표에서 총 106표 가운데 52표를 얻어 각각 차기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으로 선출됐다. 

앞서 진행된 1차 투표에서 심재철·김재원 의원조는 39표를 받았으나 과반을 득표하지 못해  28표를 얻어 공동 2위를 차지한 강석호·이장우 의원조, 김선동·김종석 의원조와 함께 결선 투표를 치렀다. 유기준·박성중 의원조는 1차 투표에서 10표를 얻어 탈락했다.

심 원내대표는 당선 직후 인사말에서 "우리 당이 잘 싸우고 이 난국들을 잘 헤쳐나가기 위한 여러분들의 미래에 대한 고심과 결단들이 이렇게 모였다"며 "앞으로도 겸허하게 당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당장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선거법, 예산안 가지고 오후에 협상에 들어갈 것 같다"며 "여당 원내대표 그리고 국회의장에게 찾아가 오늘 당장 예산안 지금 추진하려는 것을 스톱하라, '4+1'은 안된다, 다시 협의하자고 요구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정책위의장은 "지금까지 여당에서 저질러 온 여러 가지 이야기를 잘 알고 있다"며 "오늘부터 협상에 다시 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가 서로 아껴주고 위해주면서 의원 여러분이 역량을 최고조로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보겠다"며 "그래서 이기는 정당, 늘 승리하는 정당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심 원내대표와 김 정책위의장의 임기는 20대 국회가 끝나는 내년 5월 29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