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개최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개최
교육혁신 네트워크 사업성과 공유, 내년도 사업 운영 협의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12.1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청권 4개 교육청(대전‧세종‧충북‧충남)은 11일 충청북도 진로교육원에서 올해 하반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에서는 2019년 충청권 교육혁신 네트워크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2020년 사업 운영에 대해 협의했다.

충청권 교육청은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2019년 교육혁신 네트워크 사업으로 전문가 포럼, 혁신정책 역량강화 연수, 학교혁신 문화확산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공동으로 추진해 충청권의 교육혁신 역량 강화에 노력했다.

특히 교육과정 혁신, 학교공간 혁신, 학교업무 혁신, 혁신미래교육을 주제로 운영한 전문가 포럼은 충청권 혁신교육 발전을 위해 4개 교육청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됐다.

내년에는 충청권 교육혁신 네트워크 사업으로 충청권의 교육자치 정보 공유와 협력 강화를 위해 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지속적인 학교혁신 지원을 위해 충청권 혁신학교 교사 워크숍을 함께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충청북도진로교육원 운영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생·학부모·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교육 허브 역할의 필요성을 공감했다.

충청권 교육감들은 “충청권 교육청이 더 활발한 소통과 협력으로 진로교육 활성화와 혁신교육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