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장군면 적십자봉사회 고추장나누기 행사 외
[세종소식]장군면 적십자봉사회 고추장나누기 행사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2.1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군면 적십자봉사회“고추장으로 사랑 나눠요”

세종시 장군면은 지난 11일 장군면 적십자봉사회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추장 담그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만들어진 고추장 2㎏ 약 50통은 장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경로당과 홀몸어르신, 장애인 및 저소득가정 등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김동옥 장군면 적십자봉사회장은 “회원 모두가 참여해 좋은 뜻으로 봉사할 수 있어 기뻤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군면은 지난 11월 사랑의 김장하기 행사에 이어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 사회단체와 함께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은철 장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고추장 담그기 행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금남면 안심하우스 청결한 주거환경 조성 협약

세종시 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상철·엄미숙·양현권)가 12일 다올에스엔에치(대표 김현경)와 협약을 맺고 안심하우스 입주 대상자의 전염병 예방, 청결한 주거환경 조성에 나선다.

다올에스엔에치는 고운동 소재의 여성기업 방역업체로, 관내의 주거취약계층에 무료로 방역 및 소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금남면 안심하우스를 입소해 이용하는 주거취약계층 대상자들이 방역 및 소독서비스를 지원 받아 보다 청결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협약으로 긴급하게 주거지원서비스가 필요한 주거취약계층에 편안하고 안전한 주거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주거취약계층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군면 남성의용소방대 박덕수 신임대장 취임

세종소방서(서장 안종석)가 12일 장군면 주민센터 2층 대강당에서 장군면 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세종시의회 상병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차성호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윤형권 의원 등 시의원과 의용소방대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이임하는 한상철 전 대장은 장군면 남성의용소방대장을 6년간 역임하면서 의용소방대를 안정적으로 이끌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새로 취임하는 박덕수 대장은 지난 2002년 임용되어 현장대응반장, 방호부장을 역임했으며, 적극적인 지역 봉사 활동과 근면하고 온화한 성품으로 대원들로부터 신임이 두텁다.

박덕수 신임대장은 “장군면 남성의용소방대가 지역사회 안전 지킴이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안종석 세종소방서장은 “장군119안전센터 개소와 더불어 신임대장을 주축으로 한 의용소방대가 함께 힘을 모아 지역 안전사회 구축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복한 미래 풍요로운 금남’소식지 발간

세종시 금남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찬기)가 ‘행복한 미래 풍요로운 금남’ 소식지를 발간하고, 대내외 홍보에 활용한다.

이번 소식지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발간한 것으로, 점차 사라지고 있는 금남면 각 마을 역사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해 추진됐다.

소식지에는 금남면 각 리의 유래 및 소개, 현황, 주요 문화재, 명소 등 지역주민에게는 자긍심을, 외부인에게는 금남면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이 구성됐다.

이찬기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소식지는 구전으로 내려오는 마을 전설이나 설화가 사람들에게 잊히기 전에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제작됐다”며 “이로써 세종시민들에게 금남면을 알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권 금남면장은 “‘행복한 미래 풍요로운 금남’ 발간을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위원회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소식지 발간으로 금남면 주민들이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