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담고, ‘LG 생활과학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세종시 소담고, ‘LG 생활과학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양수민. 정서진 학생, 공익 아이디어 상과 아이디어 상 영예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2.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양수민 학생, 박형주 교사, 장서진 학생.
사진 왼쪽부터 양수민 학생, 박형주 교사, 장서진 학생.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세종시 소담고등학교(교장 홍성구) 양수민, 장서진(2학년) 학생이 ‘LG 생활과학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각각 공익 아이디어 상과 아이디어 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을 유익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모든 과학 아이디어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실생활 속에서 과학 원리를 응용해보며 자연스럽게 과학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공모전에서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상, 우수상, 공익 아이디어상, 아이디어상 등을 시상했고, 양수민, 정서진 양은 이중에서 공익 아이디어 상과 아이디어 상을 수상했다.

양수민 학생은 “일상생활에서 작은 부분에서 고민을 하다보면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발명품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믿으며 미래에 화장품 연구원으로 행복한 삶을 살 나를 생각하며 현재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장서진 학생은 “병뚜껑의 원리를 활용해 책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아이디어로 아이디어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면서, “배울 점이 많았고 자주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형주 교사는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배운 지식을 실생활에 유익하게 적용해볼 수 있는 활동으로 ‘발명품 만들기’가 적합하다”면서 “지속적으로 소담고 학생들이 다양한 기회를 얻고 수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열정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