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어린이 안전먹거리 확보 '올인'
홍성군, 어린이 안전먹거리 확보 '올인'
급식 영양·위생관리지원사업 강화 등 위생관리 시책 집중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9.12.1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백승균 기자] 홍성군이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홍성의 일환으로 어린이 안전 먹거리 확보를 위한 위생 관리 시책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군은 홍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주축으로 어린이 급식에 대한 영양·위생관리지원사업을 강화했다. 홍성군 보육시설 103개 시설 중 센터에 등록된 급식소는 총 100개소에 이른다.

군은 영유아 급식소 조리기구의 ATP측정(세균측정) ·식품표기 및 식재료 보관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해 위생을 강화했으며,  편식예방 등 올바른 식생활습관을 주제로 한 ‘어린이 건강인형극’을 개최했다.

또한 어린이·조리원을 대상으로 시설별 연 2회 어린이 성장발달에 관한 대상자별 방문교육과 원장·교사·학부모 대상으로 저염식, 식중독 예방법을 주제로 한 집합교육도 실시했다.

이어 지역행사와 연계해 ‘홍성군 어린이 큰잔치(5.4)’,‘식품 안전 날 행사(5.14)’, ‘홍성군 역사인물축제(9.27)’에 참여해 체험형 교육과 저염·저당 식품모형 전시를 통해 아동들의 영양 인식개선에 힘썼다.

군은 조부모 손주 양육 가정 증가에 따라 홍성군 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 조손가족 조부모 대상 조리교실을 4회 운영했으며, 관내 지역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는 ‘도전! 사랑둥이 골든벨’ 영양 퀴즈대회도 개최했다.

또한 군은 어린이 먹거리 안전 확보를 위해 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 50개소를 지정해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한편, 수시로 시료를 샘플 채취해 기호 식품 수거검사 86건을 시행했다.

그 밖에 군은 어린이 식중독 예방을 위해 식중독 집중관리 대상 위생업소 569개소를 지정해 집중 관리했으며, 식중독 예방 캠페인 20회를 수시 전개했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해 모니터링 및 예찰 활동을 강화해 가는 한편, 위생 시책 발굴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