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등산트레킹문화 개선 경진대회 기관표창 수상
홍성군, 등산트레킹문화 개선 경진대회 기관표창 수상
용봉산 정화 활동, 클린워킹, 산지정화 활동 등 공로 장려상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9.12.1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9년 제7회 등산트레킹문화 개선 경진대회에서 기관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건전한 등산·트레킹문화 개선 및 정착을 위한 민·관의 협력 증진과 대국민 홍보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추진되고 있는 등산·트레킹문화 개선 경진대회는 국내에서 활동 중인 등산·트레킹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활동계획서 및 결과보고서, 우수사례 평가 등을 통해 우수 단체 및 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다.

홍성군은 6개의 산림 관련 단체와 1단체 1산 가꾸기 협약을 체결하여 용봉산 정화 활동, 클린워킹, 제초 및 산지정화 활동 등을 진행한 바 있으며, 또한 내포문화 숲길 운영·관리, 오서산 억새풀 관리, 산지정화 및 숲체험 사업 활동 등 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등산·트레킹문화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해왔고 이를 인정받아 이번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2019년 제7회 등산트레킹 문화 개선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게 됨으로써 홍성군은 2015년부터 5년 연속 수상하는 업적을 달성하게 되었다.

군 관계자는 “홍성군이 5년 연속 등산·트레킹 문화 개선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것은 모든 군민이 관심을 갖고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산에 대한 소중함, 건전한 산행문화를 확산시켜 좋은 사례를 남긴다면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효율성 있는 등산·트레킹문화 개선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