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체육회, 민선체육회장 공정선거 실천 결의대회
공주시체육회, 민선체육회장 공정선거 실천 결의대회
선거중립 결의문 낭독, 참석자 전원 결의문 서명
  •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 승인 2019.12.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체육회가 민간 체육회장 공정선거를 위한 실천 결의대회를 열어나갔다.
공주시체육회가 민간 체육회장 공정선거를 위한 실천 결의대회를 열어나갔다.

오는 2020년 1월 30일에 치러지는 공주시 민선체육회장의 첫 선거가 진행된다.

이런 가운데 이번 선거가 첫 민선체육회장 선거인 만큼, 공명정대한 투명성과 선거 분위기 다짐을 위한 실천결의대회가 지난 11일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2차 회의와 공정선거에 대한 다짐이 진행됐다.

이날 결의는 첫 민선체육회장의 선거에 부응하는 공정한 선거 분위기를 조성하는 다짐과 함께 이어 나간 공주시체육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을 비롯 체육회 직원, 관계 공무원 등 25명이 참석된 가운데 선거중립 결의문 낭독, 참석자 전원 결의문 서명이 실천으로 다짐이 이어갔다.

자리에서 이연주 공주시체육회 선거관리위원장은 “첫 민선체육회장 선거인만큼 체육단체 관계자는 물론 공주시민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모든 분들이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정치적 중립을 지켜주는 등 공정선거 실천에 동참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선거관리위원회는 앞으로 단체별 공평하게 배정을 통해 당연직 선거권자인 단체대표와 대의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선거인 150명 이상을 확정에 들어간다.

한편, 공주시는 공정선거운영단을 이달 말부터 운영키로 하고, 선거기간 후보자와 체육관계자의 위법행위를 집중 감시에 들어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