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평생교육원 건립 예산 신규 확보
행복청, 평생교육원 건립 예산 신규 확보
창의진로교육원, 과학교육원과 함께 교육친화도시로 발돋움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2.1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행복청(청장 김진숙)이 2020회계연도 정부예산에 신규 사업으로 ‘평생교육원’ 설계착수비 5000만원(총 건립비 496억 원)을 반영했다.

이번 확보 예산은 행복도시의 평생교육 전문시설 필요성을 인정받아 건립의 추동력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 평생교육원 건립은 세종시민에게 100세시대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행복도시의 교육 만족도 제고와 함께 정주성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울리(6-3생활권)에 들어설 예정인 평생교육원은 최첨단 교육·문화 시설로 건립될 계획이며, 2023년 완공을 목표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한편, 행복청과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은 평생교육원 건립을 위해 예산 당국과 국회에 사업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는 등 협업을 통해 사업비를 확보할 수 있었다.

평생교육원은 2022년 개원을 목표로 건립 추진 중인 창의진로교육원과 함께 세종시를 교육친화도시로 발돋움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의진로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 10월 건축설계를 완료하였고 내년 3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행복청과 교육청은 지속적 업무 협조를 해나갈 것이라며, 내년에는 지능형도시(스마트시티) 국가시범단지(5-1생활권)에 과학교육원 예산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행복도시가 평생교육원 건립을 통해 평생학습도시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행복도시가 교육 명품도시로 건설될 수 있도록 교육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