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조례 제정 완료
대전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조례 제정 완료
지역경제 및 협동조합 활성화 근거 마련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9.12.1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지역회장 전원식)는 지난 13일 대전광역시의회 제246회 제3차 본회의에서 '대전광역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 가 통과되었다" 고 밝혔다.

금번 지방조례 제정은 지난달 20일 산업건설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날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되어 지역경제 및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근거가 마련됐다.

현행 중소기업협동조합 제9조 및 제135조에 따라 지방자체단체는 지역 협동 조합에 대한 지원 근거를 두고 있으나 관련 조례가 제정되지 않아 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에 대한 지원이 열악하였다.

한편 대전광역시에는 대전자동차정비업협동조합 등 총31개 협동조합 및 1,609여개의 조합원사들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협동 조합에 대한 관심제고와 공동사업 추진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

지방조례 주요내용으로는 ▲중소기업협동조합 간의 협력 지원 ▲중소기업협동  조합 활성화 촉진 ▲경영지원 및 교육훈련 지원 ▲판로확대 지원 ▲공동사업 예산 지원 등이 포함되었다.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대전광역시의회 윤용대 부의장은 “이번 조례 제정을 계기로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자들이 협동조합을 통해 공공구매, 공동판매, 공동  생산, 공동기술개발 등 공동사업을 촉진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원식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도 “앞으로 중앙정부뿐만아니라 지방자치단체에서도 개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조직화하고 조직화된 중소기업협동조합 지원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협업과 혁신의  확산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