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방본부, 구급대응훈련 전국 1위 올랐다
세종소방본부, 구급대응훈련 전국 1위 올랐다
심정지 환자 소생률 전국 1위 이어 구급정책 분야 2관왕 쾌거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2.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세종특시 소방본부(본부장 배덕곤)가 소방청 주관의 ‘2019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해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구급대응훈련은 다수사상자 발생 대형재난을 대비해 초기 구급대에 의한 환자 중증도 분류 및 응급처치, 현장응급의료소 임무수행 및 운영 능력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전국에서 실시하고 있다.

세종소방본부는 지난 10월 16일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감염병 환자를 포함한 다수 인명피해가 발생한 재난상황을 가정해 17개 기관·단체, 184명이 참여한 가운데 훈련을 실시했다.

소방청과 보건복지부 합동 평가단은 세종시를 포함해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 훈련장소를 직접 순회하며 평가한 결과 세종소방본부가 전국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로써 세종소방본부는 올해 전국 심정지 환자 소생률(’19.10말 기준 19.7%) 부문에서도 전국 1위로 차지한데 이어 구급정책 분야 2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는 관내 대형병원이 없는 부족한 의료환경 속에서 거둔 노력의 결실이라 그 의미를 더했다.

배덕곤 소방본부장은 “이번 두 가지 성과는 그동안 직원들의 혼신어린 훈련과 심정지 환자에 대한 빈틈없는 심폐소생술 시행으로 전국에서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훈련과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세종시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