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노동정책 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충남도 노동정책 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제2기 위원장에 김주일 교수 선출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12.2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는 20일 아산 온양그랜드호텔에서 김주일 제1기 노동정책협의회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노동정책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제2기 노동정책협의회가 구성된 이후 처음 열린 회의로,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 노동정책 포럼 결과 보고, 노동정책 시행 결과 평가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회의를 통해 제2기 위원장에 김주일 한국기술교육대 교수를, 부위원장은 이정숙 천안YWCA 사무총장을 선출됐다. 김 위원장은 “노동정책협의회가 차별 없는 노동,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을 견인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럼 결과보고 및 평가에서는 도 노동정책 기본계획 3년 차를 맞아 48개 단위과제의 실효성을 토론하고 내년도 노동정책 시행계획 및 2차 노동정책 기본계획 방향을 설정했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협의회가 단순 자문·심의 기구가 아닌 노동정책 단위과제를 세부적으로 평가하고 신규 사업을 발굴할 수 있는 적극적인 역할을 하자”고 뜻을 모았다.

충남도 신동헌 경제통상실장은 “노동정책협의회는 도 노동정책의 '주춧돌'과 같다”며 “위원들이 노동존중 충남 실현을 위해 힘써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