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골목상권 이용하고 상품권 받자
계룡 골목상권 이용하고 상품권 받자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 3곳 이상서 월 30만 원 이상 소비 시 지원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12.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계룡시는 지역 자금의 유출을 막고 소상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내년 1월부터 골목상권 소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관내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 3곳 이상에서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까지 소비한 계룡시민을 대상으로 소비금액의 10%를 상품권으로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특히 소비지원을 통해 골목상권 소비를 적극 권장하고 가맹점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월 최대 5만 원까지 1회에 한해 지원해주며 소비 실적이 있는 만 19세 이상 계룡시민은 지원받을 수 있다.

내년 1월 1일 사용분부터 적용하며, 한 달 동안 지역 내 가맹점에서 사용한 카드 및 현금영수증 원본을 첨부해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당월에 소비한 실적은 당월에 한해 적용이 되며, 매달 사유 발생 시 년 최대 12회 60만 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시는 소비지원 사업을 통해 환급받은 상품권을 시민들이 다시 사용할 때 관내 지역 상권에 대한 2차 소비로 이어져 지역 자금이 외부로 유출되던 지역의 소비 패턴을 크게 바꿔 지역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사업을 통해 영세 소상공인에게 힘을 실어주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역 순환 경제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일자리경제과(042-840-258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