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0년 성흥산성 해맞이 행사
부여군, 2020년 성흥산성 해맞이 행사
1월1일 오전 6시50분부터 기원제례 등 진행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12.3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사진 : 2019년 성흥산 해맞이 행사 장면
2019년 성흥산 해맞이 행사 장면

부여군은 경자년 흰 쥐띠 해를 맞아 부여문화원 주관으로 오는 1월 1일 「성흥산 사랑나무와 함께하는 大望의 2020 성흥산성 해맞이」행사를 개최한다.

부여 임천면 성흥산성(260m)은 국가지정문화재인 사적 제4호로 정상에는 수령이 400년 넘은 사랑나무라 불리는 느티나무가 있다. 이 곳은 남녀노소 연인들이 사랑을 속삭이는 명소로 알려져 사계절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새해 첫 날 개최되는 해맞이 행사는 오전 6시 50분 군민의 번영과 행복을 기원하는 기원제례를 시작으로 ▲새해 첫 인사(덕담)나누기 ▲2020큰불 밝히기 ▲소원촛불 붙이기 ▲부여군충남국악단의 희망찬 해오름 대북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일출 예정시각인 오전 7시 43분이 되면 해돋이 카운트다운에 맞춰 福박이 터짐과 동시에 참여자 모두의 힘찬 함성소리에 맞춰 소원풍선을 날려 보냄으로 새해 소망을 기원하게 된다.

부여군은  ▲소원지달기(정월대보름 임천면 동화제 소원지 태우기) ▲새해 소망·다짐 캘리그리피 써주기 ▲재미로 보는 새해 운세보기 ▲어린이를 위한 미키마우스 인형과 사진찍기 ▲꽝 없는 새해 해운을 잡아라! 룰렛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사랑의 군밤·떡국 나눔 등 부대 행사도 마련했다.

또한 행사장을 찾는 이들의 추위에 대비하여 ▲노약자를 위한 따숨소 운영 ▲대형난로·삿갓난로 배치 ▲사랑의 핫팩을 증정하는 한편, 일출시각에 많은 사람들이 집중될 것을 예상하여 유관기관(부여경찰서·부여소방서)과 임천면 자원봉사자단체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방문객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2020 경자년 새해를 맞아 모든 분들에게 의미 있는 해맞이가 되길 바라며, 풍요와 희망 그리고 기회의 상징인 흰 쥐의 해가 모든 분들의 소망이 이뤄지는 행복한 한 해로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