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소정면 경자년 고려산 새해맞이 한마당 개최 외
[세종소식]소정면 경자년 고려산 새해맞이 한마당 개최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1.0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정면 경자년 고려산 새해맞이 한마당 개최

세종시 소정면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최진규·이원숙)가 1일 관내 고려산에서 경자(庚子)년 새해맞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소정면 발전을 소망하는 기원제와 함께 비록 흐린 날씨로 일출을 감상하진 못했지만 소망을 기원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희망찬 새 출발을 다짐했다.
 
해맞이 행사가 끝난 후 준비 한 떡국을 먹고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덕담을 주고받으면서 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는 장이 열리기도 했다. 

기원제 제사장으로 참석한 염기택 소정면장은 “경자년 새해를 보면서 힘차게 떠오르는 해처럼 우리면의 발전과 면민들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했다”고 말했다.

○...연서면, 해맞이 행사…풍물공연·떡국나눔

세종시 연서면 새마을협의회가 1일 희망찬 경자년 새해를 맞아 연서면 봉암 제방길 일원에서 2020년 연서면 해맞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관내 기관단체와 면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망기원 소지 태우기,신년메시지 전달및 참가자 화합의 장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연서면 주민자치프로그램 풍물공연?‘길놀이’를 시작으로 이른 새벽부터 찾아온 면민들이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연서면 새마을부녀회는 해맞이 행사에 참여한 면민들에게 떡국과 과일, 커피 등 차를 대접하며 추위를 덜고 훈훈한 새해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