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박물관, 겨울박물관교실 운영
국립공주박물관, 겨울박물관교실 운영
어린이 대상 각종 프로그램 신규 개설… 7일부터 선착순 접수
  •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 승인 2020.01.0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주박물관이 슬기로운 겨울방학 축제 분위기를 이어나간 어린이 대상 각종 축제를 진행에 들어가면서 인기를 모은다.
국립공주박물관이 슬기로운 겨울방학 축제 분위기를 이어나간 어린이 대상 각종 축제를 진행에 들어가면서 인기를 모은다.

공주박물관(관장 박진우)이 올 겨울방학을 맞는 어린이들을 위해 “겨울박물관교실”을 운영에 들어갔다.

겨울박물관교실은 초등 1~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문화재 속에 어떤 동물이 숨어있을까?’, ‘신석기시대 사람들은 무엇을 하고 살았을까’라는 주제가 담긴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2회로 나눠 운영에 들어가는 이 행사는 박물관 전시실에서 열려 문화재를 관찰하고, 체험하는 시간이 주어진다. 문화재의 아름다움과 의미에 대해서도 해설가들의 설명이 이어가고 또한 어린이들이 또래 집단과의 역동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각자 소속감과 협동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도 마련된다. 

이로써, 박물관 누리집(https://gongju.museum.go.kr)에서 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다. 공주박물관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된다.

한편, 공주박물관은 어린이들이 우리 것을 지키고 사랑하는 어린이들로 자라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부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형성, 지속적으로 많은 어린이들에게 제공할 방침이어서 기대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