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2020 정보영재교육원 입학식
대전교육정보원, 2020 정보영재교육원 입학식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1.1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은 지난 10 본원 정보․로봇 영재실 및 다목적 강당에서 2020년도 대전교육정보원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리더십특강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고 밝혔다. 

입학식은 지난해 12월 영재교육원 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특별전형 및 일반전형(사회통합전형 포함)에서 평균 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정보·로봇영재 학생 99명을 비롯한 학부모, 지도강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강은 충남대 오기영 교수의 ‘미래사회의 변화를 대비하는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초·중학생을 위한 리더십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및 운영 규정을 안내하는 전체 오리엔테이션 등으로 진행됐다.  

정보영재교육원에 입학한 정보․로봇영재 학생들은 ▲정보초급 ▲정보중급 ▲정보고급 ▲로봇초급 ▲로봇고급 5개 과정으로 편성된 학급에서 1년간 103시간의 정보 및 로봇 관련 수준별 맞춤형 영재교육을 받게 된다. 

정보영재교육원생들은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겨울방학 집중교육에 참가하게 되며, 집중교육 프로그램은 인성 및 리더십 수업, 기초 프로그래밍 주제학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헌수 원장은 “정보영재 학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일년동안 정보영재교육원의 알찬 영재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하고 자신의 소질과 역량을 맘껏 발휘해 미래사회의 세계적인 IT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