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당진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이달 31일까지 청년 기회로 프로젝트 등 5개 사업 126명
  • 서세진 기자
  • 승인 2020.01.1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지난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협약식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가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 내 미취업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우수 중소사업장 및 노인·아동복지시설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 기회로 프로젝트 △자동차부품산업 위기 극복 일자리사업 △소상공인 전문기술인력 양성사업 △노인복지코디네이터 양성사업 △어린이집 통학코디네이터 양성사업 등 총 5개로 구성됐다.

모집인원은 청년 기회로 프로젝트 5명, 자동차부품산업 위기 극복 일자리사업 26명, 소상공인 전문기술인력 양성사업 40명으로, 이들 사업은 모두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2년간의 인건비를 지원하고 해당 기업에는 계속 고용의무를 부과하게 된다. 또한, 직업능력 배양, 현장 노하우 습득, 경력 형성을 지원하고 체계적인 진로설계 및 직업훈련 시스템 지원을 위한 교육훈련을 병행 지원한다.

노인복지코디네이터 양성사업과 어린이집 통학코디네이터 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일 경험을 제공하고 재취업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으로 1일 4시간 근무조건과 함께 자격증 취득 기회를 부여하여 청년들이 각자의 진로를 준비하도록 사업을 설계했다. 시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취업 상담 및 알선, 컨설팅을 동시 제공한다. 지원기간은 1년이며 각각 40명, 15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당진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이며, 별도 사업설명회 일정 및 자세한 사업안내는 (사)충남산학융합원(☎041-354-8558)으로 문의하여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