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한솔동,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전개 외
[세종소식] ○...한솔동,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전개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1.1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동,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전개

세종시 한솔동(동장 김온회)이 설 명절을 앞두고 14일 관내 기관·단체 회원 및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합동 국토대청결 운동을 전개했다.
 
이번 국토대청결 운동은 다가온 설 명절 기간 세종시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주민들이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한솔동 내 도로변, 상가 주변, 학교 주변의 관내 청결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온회 한솔동장은 “솔선수범해 행사에 참여해 주신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한솔동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정화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연서면 이장협의회, 학생 5명에게 장학금 전달

세종시 연서면 이장협의회(회장 김학용)가 14일 연서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면 소재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5명에게 각각 3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연서면 이장협의회는 매년 관내 학교에서 장학생을 추천받아 연간 150여 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김학용 연서면 이장협의회장은 “이번 장학금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자라나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데 조금이나마 힘을 얻고 더욱 정진하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