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 공공건축 심포지엄 개최
행정중심복합도시 공공건축 심포지엄 개최
행복도시 공공건축의 현재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 논의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1.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행복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이 15일 행복도시 공공건축 품질향상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앞서 14일 열린 행복도시 공공건축 심포지엄은 행복도시 공공건축의 현황에 대한 평가와 분석을 통해 향후 발전방향과 개선과제를 발굴하기 의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행복청이 행복도시 공공건축 품격향상을 위해 2018년부터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는 행복도시 공공건축가의 기획과 참여로 추진되었다.

이번 심포지엄은 행복도시 3단계(2021년부터 2030년) 건설을 앞둔 올해에 행복도시 공공건축을 뒤돌아보고 공공건축 2030 비전을 마련해나가자는 취지로 개최됐다.

김기호 행복도시 총괄기획가와 신춘규 행복도시 총괄건축가의 비전발표로 시작됐으며 김기호 총괄기획가는 '도시와 건축의 사용자(시민) 지향적 계획’을 주제로 변화되는 시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도시와 건축이 계획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신춘규 총괄건축가는 행복도시 공공건축의 문제점으로 주변 경관과 장소성이 결여된 디자인, 주변 지역과 소통하지 않는 단지화 등을 꼽았으며, 이를 개선하여 자연과 융합되는 도시와 건축, 보행친화도시의 완성, 주민들을 위한 건축실현을 주장했다.

그 외에 행복청은 공공건축가들을 소그룹으로 나누어 행복도시의 공공건축에 대한 고민과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행복청 안석환 공공건축추진단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논의된 의견을 토대로 2030 공공건축 비전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