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천초, 교육부 장관 기관 표창 수상 쾌거
대전유천초, 교육부 장관 기관 표창 수상 쾌거
2019학년도 학교체육 활성화 분야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1.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유천초등학교는 2019학년도 학교체육 활성화 분야에서 교육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천초는 학교교육과정에 다양한 학교체육 프로그램을 구안 및 적용해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잠재된 소질과 적성을 개발토록 함으로써 학생 및 학부모들의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증진시키는데 기여했다. 

야구부와 핸드볼로도 유명한 대전유천초는 운동부 육성에만 힘을 기울이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침 걷기-달리기 활동, 학년별 체육대회, 3~5학년 생존수영 실시, 1~2학년 교내 안전 물놀이 체험, 체육 및 놀이 안전 등 교원의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학생 중심의 체육교육과정이 운영되도록 했고, 학생건강체력 증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체육교육 범위를 다양화했다.

또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 활성화를 통해 학교폭력 발생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등 다양한 우수한 체육프로그램들이 학교문화를 더 활성화시켜주는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노유진 교장은 “학생들이 가장 즐거워하는 체육 활동을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체육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며 운동부의 체계적인 육성으로 대전체육발전 및 지역사회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