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공간혁신 학생공모전 대상 수상
대전시교육청, 학교공간혁신 학생공모전 대상 수상
대전만년중, 공간혁신분야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1.19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회 학교공간혁신 학생공모전-우리, 학교 만들러 갈까?’에서 대전만년중 만년어벤저스팀이 공간혁신분야 대상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이 주최하고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에서 후원한 이번 행사는 학교공간혁신사업 사업 시행에 따라 사업의 주요한 주체인 학생들이 다양한 학교공간에 대한 시각 등을 확인하고 학교 공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2월 처음으로 공모전이 개최됐다.

그 결과 대전은 ‘공간혁신분야’에서 ▲대전만년중(만년어벤저스) ▲대전여고(대전여고 공간 TF팀)가, ‘공간변화 아이디어분야’에서 ▲대전여고(공간제작소) ▲산흥초(제페토의 후예들) ▲대전삼천중(멥시)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대전만년중은 ‘상상을 현실로! 우리가 만드는 상상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커뮤니티가 있는 중앙현관과 문화예술활동 플랫폼 공간의 무용실을 마련했으며, 교육활동 및 학생휴식공간 등 학교공간의 문제점을 찾아 학생들과 교사가 사용자 참여수업을 통해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해 새로운 공간을 창조했고 공간혁신분야 중 전국 최우수 단체팀(대상)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받았다.

아울러 시교육청은 학교공간혁신 사업으로 전년도 11개 학교에 20억 원을 추진했고, 올해 10개교에 27억 원을 편성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남부호 부교육감(학교공간혁신추진단장)은 “학교공간혁신을 통해 미래 사회 주역인 학생이 학교공간 변화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휴식, 놀이, 학습이 균형을 이루는 삶의 공간으로서의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