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우즈 ‘시즌아웃’
타이거 우즈 ‘시즌아웃’
왼쪽 무릎 재수술… 잔여대회 출전 불투명
  • 【뉴시스】
  • 승인 2008.06.1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 황제’우즈가 왼 무릎 재수술을 받게 돼 올 시즌 잔여대회에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통신은 19일(한국시간) 타이거 우즈(33·미국)가 본인의 공식 홈페이지에 “지난 주 내 무릎 상태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다. 적절한 시기에 내 몸 상태를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우즈는 지난 4월 중순 무릎수술을 받은 뒤 2달여만에 출전한 첫 대회인 ‘제108회 US오픈 챔피언십’에서 정규 18홀 연장전으로도 모자라 서든데스로 열린 추가연장전 끝에 로코 미디에이트(46·미국)를 꺾을 당시 왼 무릎에 극심한 통증을 느끼는 듯 연신 인상을 쓰며 경기를 했다.
극심한 통증에도 불구하고 우즈는 자신의 통산 14번째 메이저 타이틀과 함께 65승째 우승컵을 들어올려 미프로골프(PGA)투어 최고 선수다운 투혼을 보여줬다.
그러나 우즈는 지난해 브리티시오픈에서 다쳤던 전방십자인대 재수술을 받게 돼 앞으로 남아 있는 대회의 출전이 불투명한 상태다.
또 그는 지난달 좌측 경골 골절이 발견됐음에도 불구하고 US오픈 준비로 인해 두 배의 스트레스를 받았었다고 고백했다.
우즈는 본인의 공식 홈페이지에 “나는 미국골프협회(USGA)를 존중하며 그들의 노고를 알고 있어 US오픈에 출전했다. 지금은 내 주치의의 소견을 따라 재수술을 받기로 했으며 앞으로는 무릎 회복에만 전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이미 좌측 무릎에만 3번의 수술을 받은 우즈는 앞두고 있는 수술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알리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