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연서면 부동·와촌번영회 설맞이 물품 나눔 외
[세종소식] ○...연서면 부동·와촌번영회 설맞이 물품 나눔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1.2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서면 부동·와촌번영회 설맞이 물품 나눔

세종시 연서면 부동·와촌번영회(회장 유명준)가 21일 마을 경로당 및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라면 20박스 및 백미 10㎏ 5포를 전달했다.

연서면 부동·와촌번영회는 회원 45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30여 년간 명절을 맞아 어려운 가정에 후원 및 관내 환경 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는 등 귀감이 되고 있다.

유명준 연서면 부동·와촌번영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사랑을 지속해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서면은 기탁받은 물품을 설 명절 이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한편,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을 가동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홍순제 연서면장 “즐거운 설 명절에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따뜻한 손길 전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혼자 외로운 눈물짓는 주민이 없도록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전의면, 설맞이 사랑 나눔 물품 전달

세종시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은일, 민간위원장 윤혜란)가 설을 맞이해 20일 관내 53곳의 경로당에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된 물품은 시간과 온도, 날짜가 표기되는 가독성이 뛰어난 다목적 엘이디(LED) 벽시계와 화재상황 시 근력이 부족한 어르신들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형 간이 소화기 등이다.

이 물품은 전의면 관내 세종레이캐슬컨트리클럽(CC)이 면내 어르신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탁한 현금 600만 원으로 마련됐다. 

이날 후원물품 전달에 이어 세종전의농협이 설 명절을 맞아 임직원들이 모은 성금(210만 원 상당)으로 관내 독거노인 등 54가정에 떡과 소고기를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은일 전의면장은 “우리 지역 어르신들이 올 한 해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항상 살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