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대한민국 선도하는 공공서비스 만들자”
충남도 “대한민국 선도하는 공공서비스 만들자”
21일 5차 사업소장회의 개최… 2020년 주요 업무 공유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1.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는 21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7개 기관과 함께 ‘제5차 사업소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양승조 충남지사와 김용찬·이우성 부지사 등 도 지휘부, 각 사업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는 사업소별 2020년 주요 업무 추진계획 보고, 토론 등의 순으로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 각 사업소는 올 한 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업무 계획에 대해 차례로 보고했다.

동물위생시험소는 △재난형 가축전염병에 대한 신속‧정확한 검사 △인수공통전염병 근절 및 청정화 대책 △축산농가 질병 진단 서비스 제공 등을 중점 추진한다.

산림자원연구소는 △유용한 임산물 발굴 및 소득 증대 기술 개발 △기후변화 대비 산림 방제 종합 관리 기반 구축 △체계적인 도립공원 관리 기반 구축 등을 2020년 추진 과제로 내놨다.

종합건설사업소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건설공사 계약 추진 △신속·공정한 손실 보상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교통 인프라 구축 △건설공사 품질 향상 및 안전사고 제로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수산자원연구소는 새조개 대량 종자 생산 및 양식기술 개발 연구 등 실효성 높은 연구를 시작하고 축산기술연구소는 한우 송아지 친자 감정 분석 지원 등을, 충남도서관은 지역대표도서관 중심의 도서관 서비스 역량 강화 등을 보고했다.

중앙협력본부는 수도권 전진기지로서 내년도 정부예산 전략적 확보 지원 등 대외 협력의 첨병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 지사는 “도를 넘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선도하는 공공서비스의 모범 사례를 만들고 올 한 해에도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