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2기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한국가스기술공사, 2기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공공기관 최초, 지역사회 혁신활동가 양성
  • 박해용 기자
  • 승인 2020.01.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20일 대전 본사에서 KOGAS-Tech 2U (대학생 서포터즈) 제2기 위촉식을 갇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20일 대전 본사에서 KOGAS-Tech 2U (대학생 서포터즈) 제2기 위촉식을 갇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20일 대전 본사에서 KOGAS-Tech 2U (대학생 서포터즈) 제2기 위촉식을 가졌다.
 
KOGAS-Tech 2U 대학생 서포터즈는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19년 처음 구성되었으며 이번 제2기는 작년 12월 대전지역 소재 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실시하여 최종 12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생·청소년 진로멘토링을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경제기업 ‘페토’ 가 운영하는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사회적문제 해결 전문가 과정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서포터즈는 이를 통해 지역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사회적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사회적기업가 및 멘토들과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며 소셜벤처 경진대회, 대전지역·공공기관 시민참여예산제에 공모 지원하여 사회적문제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경험을 할 예정이다.
 
KOGAS-Tech 2U를 직접 기획한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은 “공공기관이 사회적경제기업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활동가를 양성하는 것은 전국 최초일 것" 이라며 “가스기술공사의 혁신의 초점은 기업 내부에서 국민과 지역사회를 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지역사회 혁신의 구심점을 가스기술공사는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가자" 며 "국민과 지역에 보다 보탬이 되는 공공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사회혁신 역할에 대한 비전과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