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실' 운영
공주소방서,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실' 운영
노인일자리 사업설명회 참여 어르신 대상
  •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 승인 2020.01.2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소방서가 관내 노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실' 운영에 대한 교육을 전개해 나갔다.
공주소방서가 관내 노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실' 운영에 대한 교육을 전개해 나갔다.

공주소방서(서장 박찬형)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에 들어간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실' 주제의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대상은 노인일자리 사업설명회를 통해 참여한 어르신 300여명이 참여됐다. 공주문화원에서 진행에 들어간 이들 어르신 300여명은 공주소방서가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따라 소방안전교육들이 실천됐다.

이 교육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의 대처 능력 향상과 화재 발생시 초기 진압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된 메뉴얼이 차례로 제시됐다.

주요 내용은 화재 시 피난약자 동반 대피 등 초기대응 요령, 이어 심정지 환자 골든타임 확보 등이 심폐소생술과 연계된 재난안전에 대한 취약 계층의 어르신들에게 중점으로 눈높이에 맞춘 교육이 전수됐다.

특히 소화기 사용법에 따라 잘못된 사용 사례들을 동영상으로 소개되고 이를 직접 교육용 소화기 사용 시범을 통해 어르신들의 이해력을 돌봤다.

조명식 예방교육팀장은 “100세 시대를 맞는 현실에 맞춰 요즘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 어르신들이 상당수 높은 결과를 보임으로써 여기에 맞춰 소방안전의식과 행동방법도 함께 체득할 수 있도록 공주소방서가 적극 그 역활을 통해 안전지킴이의 수행을 펼쳐나간 의미"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