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선 승리, 안보·경제·정치 대전환 출발점"
황교안 "총선 승리, 안보·경제·정치 대전환 출발점"
신년 기자회견…"제왕적 대통령제 개헌 추진, 1대1 영수회담 제안"
  • 김인철 기자
  • 승인 2020.01.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2일 "문재인 정권에 대한 안보 심판, 경제 심판, 부동산 심판, 정치 심판에 나서 달라. 한국당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영등포 중앙당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승리는 안보 대전환, 경제 대전환, 정치 대전환의 출발점이다. 총체적 국정 대전환을 통해 나라를 정상화시키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 폭주에 원인을 제공한 것이 한국당이었다는 것에 대해 한없는 부끄러움과 죄스러움을 느낀다"며 "한국당의 혁신과 자유민주세력의 대통합을 반드시 이뤄서 나라를 회생시키겠다"고 했다. 

황 대표는 총선 승리를 위한 필수 조건으로 혁신과 통합을 꼽았다. 그는 "혁신의 핵심은 공천"이라며 "국민이 만족할 때까지, 이제는 됐다고 할 때까지 모든 것을 바꾸겠다"고 했다. 기존에 마련한 국회의원 3분의 1 컷오프를 통한 현역 의원 50% 교체 및 2040 정치인 30% 공천 등을 재차 확인한 뒤 "공천 혁신을 완성하려면 저를 비롯해 지도적 위치에 있는 분들의 희생정신이 절대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은 자유민주세력의 분열 상황을 이용해 아무 거리낌 없이 나라를 난도질하고 있다. 무너지는 나라 앞에서 자유민주세력은 더 이상 분열할 권리가 없다. 통합은 의무"라며 "문재인 정권에 반대하는 모든 국민의 대통합을 이루겠다"고 역설했다. 

개헌 추진 계획도 밝혔다. 황 대표는 "총선에서 압승할 경우 제왕적 대통령제를 막을 수 있는 개헌을 추진하겠다"며 "지난 3년간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봤다. 이런저런 개헌 요소들이 있겠지만, 지금 당장 필요하고 절실한 건 제왕적 대통령제를 어떻게 국민이 수용할 수 있는 대통령제로 바꿀지에 대한 논의"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대통령과의 1대1 영수회담도 제안했다. 황 대표는 "현재의 국정 혼란을 수습하고 민심을 안정시키고 국론을 통합하기 위해 대통령과 1대1 영수회담을 제의한다"며 "이제 더이상 대통령이 야당 대표를 만나지 않고 국민 목소리를 무시하는 불통의 정권이란 비난을 받지 말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